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KOBACO 조사 본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KOBACO 조사
2016년 소비자가 선호 모델 송중기(16%),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송중기 모델 하이트(8.5%)
그리고 10-30대의 60% 이상, 50대 이상도 30% 이상 TV 시청 시 스마트 기기 이용 멀티태스킹
▶ 송중기와 설현을 모델로 쓰지 못하더라도, 송중기와 설현을 검색했을 때 연관된 검색 결과로 노출되도록 한다면?!
▶ 기껏 모델로 썼는데, 검색 결과에서는 연결된 컨텐츠가 하나도 노출되지 않는다면?!
<2016년 광고모델 종합 및 성별 선호도 TOP 10>
종합
|
선호도 %
|
남성
|
선호도 %
|
여성
|
선호도 %
|
|
1
|
송중기
|
16.0
|
송중기
|
11.0
|
송중기
|
22.2
|
2
|
설현
|
6.0
|
설현
|
9.6
|
김연아
|
5.2
|
3
|
김연아
|
5.0
|
김연아
|
5.5
|
공유
|
3.1
|
4
|
수지
|
4.0
|
수지
|
4.9
|
설현
|
2.9
|
5
|
송혜교
|
3.3
|
송혜교
|
3.8
|
송혜교
|
2.9
|
6
|
전지현
|
2.9
|
전지현
|
3.4
|
박보검
|
2.7
|
7
|
유재석
|
2.5
|
유재석
|
2.6
|
이영애
|
2.5
|
8
|
공유
|
2.5
|
차승원
|
2.4
|
수지
|
2.4
|
9
|
차승원
|
2.1
|
전현무
|
2.0
|
전지현
|
2.4
|
10
|
이영애
|
2.1
|
공유
|
1.8
|
유재석
|
2.4
|
2016년 12월 초 발표된 자료에서 박보검은 여성 선호 6위에만 이름을 올리고 있으나, 이미 그 순위는 상당 부분 변동되었을 것으로 짐작되며, 송중기와 박보검은 현재 같은 소속사인데, 계약을 고민 중인 광고주에 따르면 2017년 둘을 중심으로 함께 독립할 예정이라는 전언.
2016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의 전문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며,
2016 요약과 2000-2015년 보고서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
'브랜딩 > 트렌드 & 사례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래드가 싱글이다. 또다른 태희는?! (0) | 2017.03.29 |
---|---|
PR Awards Asia 2016을 휩쓴 싱가폴 독립 50주년 관련 캠페인들 (0) | 2017.03.29 |
캠페인 리본색들의 컬러와 의미 (0) | 2017.03.29 |
편의점 위드미 가보셨어요? 아님, 보시긴 하셨어요? 신세계 정용진의 유일한 아픈 손가락, 역전 가능할까? (0) | 2017.03.29 |
‘큐레이션 - 과감히 덜어내는 힘’ (0) | 2017.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