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대선, 업계 정책 건의 전략 & 소통 프로그램 컨설팅 본문

퍼블릭 어페어즈/이슈 브리핑

2022년 대선, 업계 정책 건의 전략 & 소통 프로그램 컨설팅

BrandingLab 2021. 8. 23. 16:46

다가오는 2022년 대선, 기업 운영에 대한 선제적 대비가 필요

2022년 대통령 선거와 새 정부 출범 대비 각계 정책 건의 컨설팅 사업을 진행합니다. 내년 5월이면, 새 정부가 출범하며, 새로운 국정목표와 국정과제를 수립하여 정책을 추진하게 됩니다. 업계에서는 이에 대한 선제적 대비가 필요합니다. 

 

<자료: 피알원 PA팀>

 

사실 새로운 정부의 정책은, 정치권의 대통령 선거 경선이 진행되는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대선에 도전하는 정치인들이 국민들에게 선보일 정책과 공약들이 각 정당의 대선 후보 경선 단계부터 발표되기 때문입니다.

 

대선 후보 경선을 통과하게 되면, 정책과 공약은 한층 구체화되고 강화됩니다. 후보의 정책자문단에 힘이 붙고, 정당의 정책 위원회와 대선 공약단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결국, 구체적인 예산과 추진일정을 갖춘 선거 공약으로 정리됩니다. 이러한 공약들을 매니페스토(manifesto, 유권자와의 계약)라고 부릅니다.

<자료: 피알원 PA팀>

선거단계별 전략을 준비하라

정치권의 정책과 공약에 비지니스 활동이 영향을 받는 업계와 단체, 기관들은 선거 단계별 조직변화와 정책 수용성을 감안한 차별화된 접근전략과 소통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타이밍에 맞춰 실행 작업에 들어가야 합니다.

 

각계에서는 2021년 상반기 대선경선 국면부터 20223월 대선 이후 설치되어 20225월 새정부 출범까지 활동하는 정권 인수위원회 단계까지,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각계의 건전한 정책 제안들이 반영되도록 체계적인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할 시점이 지금부터입니다.

 

<자료: 피알원 PA팀>

PR'ONE, 홍보+정책+정무 지원을 결합한 단계별 PA전략 컨설팅 지원

효과적인 소통활동은 홍보적인 차원과 정책적인 차원+ 정무적인 차원, Three-track(3차원)으로 진행하면 효과가 확대됩니다. 피알원에서는 다년간 축적한 홍보 자산과 정치 전문가들의 경험 및 네트워크를 결합한, 최적의 메시지와 소통전략을 개발, 수립하여 정책 제안과 선거공약으로 성사시켜가는 PA전략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자료: 피알원 PA팀>

본격화되기 시작한 대선 국면에 정치권과의 직간접적인 소통 전략과 메시지,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면, 피알원 퍼블릭 어페어스 팀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