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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 인문학 열풍’, ‘예능 교양 프로그램의 인기’, ’책에서 TV로’의 트렌드 때문인지, 코로나 팬데믹으로 학교까지 꽁꽁 잠겨있는 시간 속에 공중파 공영 방송 KBS도 새 시사교양 ‘이슈 픽(Pick), 쌤과 함께’를 새로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쌤(선생님)으로 불러내 시대의 이슈를 쉽게 풀어내고 삶의 지혜를 주는 강연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그 첫 회에는 포항공대 이진우 교수가 ‘쌤’으로 등장하여, 역시 시류와 관심에 맞게 ‘코로나19 이후의 메가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결론부터 두괄식으로, 역시 트렌드(?!)에 맞춰 세 줄 요약해 보자면 코로나19 이후의 메가 트렌드는 De-globalization 탈세계화 Digitalization 디지털화 Concentration ..
EXPERTIZE 조직 및 브랜드 위기, 부정 여론, 고객사 사업을 둘러싼 다양한 갈등을 진단하고 대응 시나리오 도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프로그램 개발 등 최적화된 대응 컨설팅 실행 1. 이슈・위기관리 - 위기 유형화, 위기 시스템 구축, 위기 시나리오 개발 등 전반적인 조직 브랜드 위기 이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디자인 2. 위험 커뮤니케이션 전략 - 사회적 여파가 큰 위험이슈에 대해 바른 정보제공 및 과도한 위험심리를 완화시키기 위한 여론 커뮤니케이션 활동 수립 3.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 고객사 사업현안을 둘러싼 지역 커뮤니티 갈등 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 갈등영향 분석을 토대로 향후 갈등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프로그램을 개발 < 위험・위기 대응 커뮤니케이션 프로세..
PPI 성과 측정 PR 기획부터 진행과정, 성과물, 그리고 타깃 인식 효과를 일원화한 측정 모델. 고객사의 트리플 미디어 홍보 프로그램 운영 결과에 대한 ROI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 1. PPI(Prone Performance Index) 모델 - PPI는 고객사의 홍보활동을 경제적 성과 측정이 가능한 요소로 세분화 하여 타깃 인식 점수 1을 높이는 일에 기여한 활동의 경제적 비용을 환산해주는 모델임 2. PPI 측정 및 컨설팅 전담인력 구성
BPR 진단 [Branding PR Diagnostic] BPR 진단은 브랜드가 소비자, 이해관계자 등 공중과의 인게이지먼트 구축과정에서 필요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입니다. 1. 브랜드 자산 - 고객 브랜드 자산의 현황을 빅데이터, 소비자 및 국민 서베이와 FGI 과정을 통해 진단 2.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 고객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터치 포인트에서 소비자 및 이해관계자 관계성을 높이는 전략을 통해 브랜드 진정성과 충성도를 높임 3. CEO 브랜딩 - 리서치를 통해 CEO 브랜드 관리 포인트를 커뮤니케이션 과제로 도출하고, TOP의 아이덴터티, 리더십 특성을 반영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기획
넷피니언 [Net pinion] 언론, 페이스북 및 인스타,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빅데이터 마이닝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관리 포인트 확인 1. Buzz 모니터링 - buzz 이슈의 진원지 및 전달 경로를 찾고 긍・부정 반응 효과를 분석 2. 브랜드 포지셔닝 - 브랜드 속성에 대한 연상 키워드의 감성, 시계열 분석, 경쟁사 분석으로 포지셔닝 방향을 설정 3. Buzz 프레임 관리 - 고객 이슈에 대한 여론의 주요 공격 관점을 분석. 대응 메시지 시나리오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