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피알원 ESG 컨설팅 서비스 본문

ESG전략

기업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피알원 ESG 컨설팅 서비스

BrandingLab 2022. 5. 12. 17:23

피알원 브랜딩랩은 기업 ESG 활동에 대한 공중반응 지표(P-ESG, Perceived ESG)를 개발하여

전략적 ESG 커뮤니케이션 관리방안을 컨설팅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 P-ESG 분석 플랫폼 >

에너지 공기업 P-ESG 데모버전 예시

 

▪ 공중의 ESG 인식 정도를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통해 산출(타 평가사의 기존 전문가 관점 Index와 차별화)
▪ AI를 통해 기업의 과거 및 현재 ESG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소비자 인식에 기반한 가중치 산식을 적용, 기업 ESG 커뮤니케이션 퍼포먼스와 소비자 반응을 통합적으로 평가

 

 

< P-ESG 분석 프로세스 >

 

P-ESG 분석 프로세스

 

 

P-ESG 분석 플랫폼은 기업 ESG활동에 대한 웹 상의 콘텐츠를 문장단위로 수집하여

11개의 ESG 대분류 항목, 38개의 중분류 항목 100개의 소분류 항목으로 카테고라이징하고,

문장의Positive Negative 감성 반응도를 토대로 ESG 기업의 평가 점수를 산출합니다.

 

특히, 전문가와 소비자 서베이를 기반으로 ESG에 대한 인식 점수를 적용해 산업, 채널 등에 따른

ESG 카테고리별 가중치를 넣어 Perceived 관점의 ESG 평가 의미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향후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적용방향)

 

  • 주가, 매출, 평판 등 기업 주요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ESG 차원에서 분석, 효과적인 ESG 커뮤니케이션 관리방안 마련
  • 기업의 ESG 활동 건강성 및 존재감 진단,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ESG 커뮤니케이션 효과 분석을 통해 전략적 ESG 타깃 발굴 및 ESG 캠페인 개발
  • ESG 평가항목을 토대로 ESG 관련 기업이슈 모니터링

 

 

'ESG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G전략 - 기업 스스로 훌륭한 사회성을 갖춰야  (1) 2022.03.15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