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년 뒤 인기 아이스크림을 예측해 봅니다. 본문

브랜딩/트렌드 & 사례연구

10년 뒤 인기 아이스크림을 예측해 봅니다.

BrandingLab 2019. 6. 18. 18:00

어려서부터 먹던 익숙한 제품이 꾸준하게 선택받는다.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올해도 어김없이 아이스크림에 대한 보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스케키, 하드, 쭈쭈바, , , 소프트

 어떤 이름, 어떤 형태, 어떤 맛의 아이스크림 좋아하셨고, 또 즐겨드시는지요?

 

 현재까지 이어지는 가장 오래된 아이스크림, 최초의 제품,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청와대에 아무 그림이 없는 하얀포장지로 납품되어 은쟁반 얹혀 나오기까지 했던 부라보콘과, 통을 혼자 먹어보는 것이 소원이었던 투게더를

여전히 제일 좋아하시는 분들돼지바와 메로나, 월드콘과 함께 성장하신 분들,,,,,,

 

 파라핀 논란으로 사라져버린 벌꿀 아이스크림의 기억을 가지고 베스킨라빈스로 돌아가신 분들

이외에 어떤 분들이 계실까요?

 

<2018 5 편의점 아이스크림 판매 순위> 

<출처 : 중앙일보, https://news.joins.com/article/22658441>

 

<대한민국 아이스크림의 변천사>

<출처 : 조선닷컴, http://thestory.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6/10/2015061002237.html>

 

 

 연합뉴스 보도 올해에는 어떤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얻을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이미 정해져 있다고 봅니다.

 벌써 기온은 30도를 웃도는데, 아직 별다른 특이 사항은 보이지 않는 같으니, 올해도 역시 돼지바, 메로나, 월드콘에 하겐다즈 정도가 인기를 끌지 않을까요?

 

<출처 : 연합뉴스, 시대별 인기있었던 아이스크림은? >

 

 피알워너는 여기서 나아가 감히 10 인기 아이스크림을 맞춰봅니다.

 아마도 그것은 아보카도 (맛과 ) 아이스크림

 

 돼지바, 메로나, 월드콘 등등은 아마 여전히 인기가 있을 것이고, 최상위는 아니더라도 아보카도 아이스크림 순위권에 있을 것이라는 게 피알워너의 예측입니다. 

 

 근거는, 연합뉴스의 보도처럼, "입맛이라는 어릴 때부터 형성되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먹던 익숙한 제품이 꾸준하게 선택받는 경향이라는 점과 함께, 쉽고 흔하게 먹지 못하는 ‘고오급’ 과일이나 식품 맛과 향으로 만든 음료나 아이스크림이 히트한다는 법칙과 같은 경험 때문 입니다.

 

 멜론의 향과 맛으로 만든 메로나는 여전히 인기지만, 이상 바나나 맛과 향의 아이스크림은 그다지 인기도 없고 이젠 거의 판매도 되지도 않습니다. (혹시, “ 아직도 바닐라만 먹는데?!”하시는 분이 계시다면바닐라와 바나나는 다른 것입니다. 입니다 ^^;;;)

 

 1980년대까지 바나나는 귀한 선망의 과일이었고, 그에 걸맞게 바나나 맛과 향의 아이스크림 역시 다양하고 인기였습니다.

 

 전성기의 가왕(歌王) 조용필이 직접 CM송을 노래하며 광고에 출연할 정도로 인기였던 바나나 아이스크림류는, 그러나 1991 수입자유화 이후 바나나가 흔해짐에 따라 점점 인기가 사그라 들었고, 이제는 찾아보기도 어렵게 됐지요.

 

<1980년대 롯데 두리스바 광고>

 

 커피 맛과 향의 아이스크림 역시 마찬가지인 같습니다.

  시절 최고 인기 제품군에 속했던 카페오레와 더위사냥의 인기 역시 예전 같지 않으며, 카페에서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부어먹는 아포가토들은 많이 판매하지만, 커피 아이스크림 제품류 역시 예전에 비해 많지 않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2015 아이스크림부문 선호도 조사 결과>

 

 현재 우리 나라에서는 샐러드와 등의 재료로 주로 쓰이며 노화방지 다이어트 10대 슈퍼푸드에서 첫번째로 꼽히기도 아보카도.

 농장 수익이 범죄 조직으로 흘러 들어가고, 또 재배에는 엄청난 양의 물을 필요 하기에 윤리적 이유로 소비를 자제하자는 주장까지 나오는 만큼, 근 시일내에 아보카도가 흔해지기는 어려울 같습니다.

 

 잠시 검색해 보니 이런 예측은 역시 혼자만 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베스킨라빈스에도 아보카도 아이스크림이 있었네요.

 

 

 

 10 글이 성지 될지, ‘이불킥’이이불킥’이 될지, 함께 각자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결과를 지켜보시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