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KOBACO 조사 본문

브랜딩/트렌드 & 사례연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KOBACO 조사

BrandingLab 2017. 3. 29. 15:28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KOBACO 조사

2016년 소비자가 선호 모델 송중기(16%),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송중기 모델 하이트(8.5%)

그리고 10-30대의 60% 이상, 50대 이상도 30% 이상 TV 시청 시 스마트 기기 이용 멀티태스킹

 

 

 ▶ 송중기와 설현을 모델로 쓰지 못하더라도, 송중기와 설현을 검색했을 때 연관된 검색 결과로 노출되도록 한다면?!

 ▶ 기껏 모델로 썼는데, 검색 결과에서는 연결된 컨텐츠가 하나도 노출되지 않는다면?!

 

 

<2016년 광고모델 종합 및 성별 선호도 TOP 10>

 

 

종합

 

 

선호도 %

 

 

남성

 

 

선호도 %

 

 

여성

 

 

선호도 %

 

 

1

 

 

송중기

 

 

16.0

 

 

송중기

 

 

11.0

 

 

송중기

 

 

22.2

 

 

2

 

 

설현

 

 

6.0

 

 

설현

 

 

9.6

 

 

김연아

 

 

5.2

 

 

3

 

 

김연아

 

 

5.0

 

 

김연아

 

 

5.5

 

 

공유

 

 

3.1

 

 

4

 

 

수지

 

 

4.0

 

 

수지

 

 

4.9

 

 

설현

 

 

2.9

 

 

5

 

 

송혜교

 

 

3.3

 

 

송혜교

 

 

3.8

 

 

송혜교

 

 

2.9

 

 

6

 

 

전지현

 

 

2.9

 

 

전지현

 

 

3.4

 

 

박보검

 

 

2.7

 

 

7

 

 

유재석

 

 

2.5

 

 

유재석

 

 

2.6

 

 

이영애

 

 

2.5

 

 

8

 

 

공유

 

 

2.5

 

 

차승원

 

 

2.4

 

 

수지

 

 

2.4

 

 

9

 

 

차승원

 

 

2.1

 

 

전현무

 

 

2.0

 

 

전지현

 

 

2.4

 

 

10

 

 

이영애

 

 

2.1

 

공유

 

 

1.8

 

 

유재석

 

 

2.4

 

 

2016년 12월 초 발표된 자료에서 박보검은 여성 선호 6위에만 이름을 올리고 있으나, 이미 그 순위는 상당 부분 변동되었을 것으로 짐작되며, 송중기와 박보검은 현재 같은 소속사인데, 계약을 고민 중인 광고주에 따르면 2017년 둘을 중심으로 함께 독립할 예정이라는 전언.

 

2016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의 전문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며, 

2016 요약과 2000-2015년 보고서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 

 

● 소비자행태조사(MCR) 2016 요약

 

● 소비자행태조사(MCR) 2000-20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