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Awards Asia 2016을 휩쓴 싱가폴 독립 50주년 관련 캠페인들 본문

브랜딩/트렌드 & 사례연구

PR Awards Asia 2016을 휩쓴 싱가폴 독립 50주년 관련 캠페인들

BrandingLab 2017. 3. 29. 16:48

PR Awards Asia 2016을 휩쓴 싱가폴 독립 50주년 관련 캠페인들

 

PR Awards Asia 2016는 어떤 면에서 가히 싱가폴을 위한 것도 같았습니다.

 

우리에게도 결혼 50주년의 기념일을 금혼식이라고 부르듯이, 아시아에서는 50주년을 Gold Jubilee로 매우 크게 기념하는데요, 세계화되었으나 국민 구성 등에서 많은 중화권 이민자들의 국가로 분류할 수도 있는 싱가폴은 이에 맞춰 한 해 동안 범국가적인 행사를 이어갔습니다.

 

 

그 결과일까요, 싱가폴 독립 50주년을 기념한 SG50과 연결된 캠페인 SG Heart Map이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Campaign of the Year를 수상했으며, 
우리 PRONE의 고객사이기도한 LEGO의 LEGO SG50: Rebuild Your Memories가 Consumer Launch Campaign of the Year 및 Best Use of Broadcast/Video 에서 각각 Gold Award를 수상했습니다.
 
 또 여러 부문 수상에 이름을 올린 Star Wars at Changi 역시 항상 인천공항과 함께 세계 경쟁 부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창이공항이며, 새로운 스타워즈 시리즈의 홍보를 위한 것이었지만, 어느 정도 SG50에 연결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며, 더구나 창이공항 뿐만 아니라 ANA항공과의 연계 이벤트, 말 그대로 ‘덕심’을 자극하는데 충분해 보이지 않는지요? 
 

 그밖에도 빅뱅의 지드래곤(GD는 Golden Dragon으로의 자연스러운 연상 연결이 가능하지요)을 내세운 Airbnb and G-Dragon: Superstar turns Superhost 캠페인 역시 GD가 서울 스튜디오의 호스트가 되는 것이었지만, 싱가폴에서 기획제작되었고, Brand Development Campaign of the Year (Service) 부문 Bronze와 Asia-Pacific PR Campaign of the Year의 Gold Award를 수상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