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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트렌드 & 사례연구

‘큐레이션 - 과감히 덜어내는 힘’

BrandingLab 2017. 3. 29. 15:39

큐레이션 - 과감히 덜어내는 힘

대신 선택하고 미리 보여줘라! 선택 과잉 사회, 시장이 원하는 것만 가려내는 기술

 

(c)  교보문고

 

마이클 바스카 지음 | 최윤영 옮김

예문아카이브 | 2016. 11. 17 출간

 

 FT(파이낸셜타임스) 고정칼럼니스트이자 연구자인 마이클 바스카(Michael Bhaskar)는 과잉 사회, 선택 장애의 시대, 소비자들이 큐레이션을 선호하는 시장과 상황에서 답으로 선택, 정제, 배열을 제시하고, 애플(앱스토어, 아이튠즈), 아마존, 넷플릭스 등 최첨단의 거인들부터 벤처투자, 유통, 의류, 와인, 커피, 인도 상인들까지의 큐레이션 규칙과 방식, 응용 등을 다뤘다.

 

 원서명은 'Curation – The Power of Selection in a World of Excess'이니, 우리 말로 직역해 보면 대략 '과잉(초과) 세계 속 선택의 힘' 정도가 될 것인데, '큐레이션 – 과감히 덜어내는 힘'이라고 붙였다.

 우리 패러다임, 우리 시장에 맞춘 적절한 브랜딩일까?

 

● 원서 정보

 

● 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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